차의 세계

포스트 타이틀

다도(茶道)를 접하면서

미금성모의원 김중연원장님

noname01 차의 세계를 본격적으로 알게 된 것은 결혼하고 나서이다. Asics Gel Lyte 3 Baratas 처가댁에서 새로운 문화의 세계를 접했다. Adidas Homme Abercrombie Pas Cher Kanken Mini Baratas 장인어른은 미당 서정주 선생님의 제자로 현재 원로시인으로서 시인단체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시고 장모님은 동양화가로 남농 허건 선생님의 1대 제자로 남도 지방에서는 인정받는 화가이시다. NIKE AIR ZOOM PEGASUS 33 Goedkoop Adidas Superstar adidas stan smith uomo 야생화와 난초를 키우시면서 천연앰색도 하시고 특히 야생화, 차 꽃, 황보리, 청보리등 다화(차를 마시면서 감상할 수 있는 그림)를 주로 그리시는데 병풍, 가리개, 족자, 부채 등에 그리신다. nike air max 1 ultra flyknit femme noname02 차 생활은 말 그대로 생활 속에 스며든 자연스러운 활동이다.

  • Air Huarache Donna
  • 특히 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우리는 차인이라 부른다)이 모여 식사 후 차실에 앉아 담소를 나누면서 마시는 차는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히고 많은 이야기와 문화적인 교류를 가능하게 한다. 신혼 초부터 좁은 공간이라도 차실을 꾸미기 시작해서 지금은 방 한 곳을 오롯이 차만 마실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그곳에는 옛날 고가구가 있고, 차병풍, 가리개와 족자가 있고, 다기와 다완, 그리고 차탁을 감상할 수 있게 전시했다. 차상에는 다구들과 찻잔, 숙우, 물을 끓이는 화로, 물을 뜰 수 있는 조롱박 등이 있다. 그렇게 하다보니 취미로 모으고 있는 다완이 벌써 30개가량 된다. Nike Air Max 2017 Heren noname03 noname04 이도다완, 진사다완, 분청다완, 소바, 이라보, 계룡다완, 도도야, 노경다완 등 다양한 종류로 모이다 보니 가만히 들여다보고만 있어도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안사람은 찻잔을 받치는 차탁을 취미로 모으고 있다.

  • Jonathan Allen Alabama Jersey
  • Roshe Run Donna Bianche
  • 연꽃 모양, 밤 모양, 나뭇잎 모양, 사각모양 등 다양하며 가끔 밋밋한 차탁은 장모님께서 차꽃으로 장식해서 다들 가지고 싶어 할 만큼 아름답다. noname05 4월 20일경 곡우를 전후로 본격적으로 찻잎을 딴다. 다량으로 재배해서 따는 차가 아니라 장모님만 알고 계시는 비밀스러운 곳에서 야생으로 자라는 차를 직접 딴다. 농약과 비료를 하지 않아서 그 그윽한 향이 재배하는 차와는 차원이 다르다. 처음으로 올라오는 일창이기를 따서 약한 불에 덖어내는 우전, 작설차, 조금 자라서 딴 중작, 다음으로 대작순으로 딴다. nike air max 1 ultra moire uomo 바로 딴 찻잎을 약한 불에 여러 번 덕고 비비고를 반복해서 마지막으로 법제라는 과정을 통해서 비로소 마시는 차가 나온다. Butler Bulldogs 여러 번 시행착오를 겪어서 이제는 야생 수제차를 완성 하시면 내 생일선물(음력으로 차 따는 시기)로 맛보라고 보내 주신다. Cam Newton 가족끼리 모여서 정성껏 만든 차를 우려 마시다 보면 신선이 된듯한 느낌이다. 우리고 남은 찻잎도 버리기 아까워 모았다가 나물로 무쳐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adidas superstar

  • NIKE AIR MAX 2017
  • 차를 마시면서 은은한 향을 피우면 코까지 즐겁다. Von Miller Jerseys 처음 다관과 찻잔을 더운 물로 덥히고 적당량의 차를 덜어서 넣고 우린 다음 찻잔에 균등하게 세 번에 걸쳐 나누어서 담고 차의 색을 보고 향을 맡고 맛을 음미하는 세단계를 거치면 비로소 차의 세계를 들어서게 된다.

  • ADIDAS VALCLEAN2 CMF
  • Texas Longhorns 차와 함께 먹는 음식을 다식이라고 하며 은은한 다악까지 곁들이면 그 곳이 천국이다. Asics Hombre Stephen Piscotty Replica Jersey 올해는 아이들과 함께 울창한 차나무 밭에서 차 따기를 했다. 세가문의 문중 산으로 문중의 최고 어르신이 마음껏 따도 좋다는 허락을 받았다. 이 차밭은 상당히 오랜 기간 알려지지 않은 채로 방치되다시피 하여 혹시라도 개발에 의해 없어지지 않을까 조바심이 난다. 7월이 되면 남도에서는 연꽃 축제를 한다. Sebastian Vollmer 수 만평에 피어있는 연꽃을 따다가 연잎에 싸서 냉동고에 보관해서 두고 두고 일년간 먹는다. adidas cloudfoam hombre

  • Air Jordan 5 Uomo
  • Albert Pujols Jersey 연지에 연꽃을 띄우고 차를 함께 우려 마시면 연꽃향과 녹차의 향이 어우러져 신선이 먹었다는 그 경지에 이른다. 10월 가을이 되면 남도 문화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들차회를 무안청계 처갓댁에서 연다. 연지에 연꽃차를 띄우고 다식을 만들고 청계 막걸리를 준비한다. Women Air Jordan 3 다인들을 초대해서 잔디마당에 멍석을 깔고 주위에 촛불로 장식하고 시낭송, 즉석해서 서예를 해서 선물하고 북과 어우러지는 남도 창과 함께 가을 밤 정취를 마음껏 즐기다 보면 ‘우리 인생의 가장 좋은 시절이 이렇게 흘러가는구나!’ 하고 감탄하게 된다. asics gel kayano 21 męskie noname06 noname07 noname08 noname09 한국의 차는 강하지 않고 은은하고 튀지 않고 오래 가고 마셔도 마셔도 질리지 않는다.

    포스트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