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재(盆裁) 감상

포스트 타이틀

조인스의원 김희철 원장님

날씨가 많이 추워졌네요.

  • Roshe Run Donna Nere
  • Phoenix Suns
  • Under Armour UA Curry 1 예년보다 추위가 달포는 빠르지 않나싶군요. 봄, 여름, 갈~ 겨울이라더니 정말 실감이 납니다. 하늘도 높아지고 단풍 소식도 들리는 걸 보니 가을이 벌써 중턱이네요. Nike Air Max 2016 Heren zwart 수목은 자연과 시간을 함께 한다더니 올해는 더 각별합니다.

  • Crazylight Boost 2016 Low
  • 이맘때면 분주하던 분(盆) 정리를 손 놓은 지 벌써 5년이 넘어가는군요.

  • Nike Air Max 90 Dames grijs
  • 조그만 정원과 분재 가꾸기에 나름 위안이 되곤 하였는데 그것도 쉽지 않습니다. Johnny Cueto Jersey 아파트 사정이 여의치 않아 알고 지내던 분재원에 이전한 분(盆)들을 그간 주말에만 둘러보던 차에 가을이라 부탁한 거름만으론 부족치 않을까 노파심에 모처럼 미안한 마음으로 남은 액비(液肥)를 봉양삼아 내밀었더니 웬걸 올해는 추위가 일찍 와 자주 찾지도 못하는 게으른 머슴이 곳간만 축낸다고 원장에게 결국 한소리 듣고야 말았네요. adidas femme dentelle Fjallraven Kanken France 분재(盆裁)를 마음에 둔지도 10여년, 가까이 한 세월은 5년 남짓하지만 작은 분(盆)속의 이 자연은 항상 세월을 같이 지고 가는 느낌이 들곤 합니다. Fjallraven Kanken Big 작은 분위의 老木들이라 보살핌의 시간도 적지 않지만 그 고태감(古態感)을 바라보는 관조의 시간도 그 배는 족히 보내지 않나 싶습니다. bestellen nike air max 2016 그래도 그런 위안의 시간을 또 어디서 얻을 수 있을까요? 분재에 대한 생각은 느끼는 분들마다 참 다양한 것 같습니다. nike femme pegasus 단아함 이면에 인위적인 성장 제한이 과연 자연스러움인가 하는 의문들입니다. 그 단아함과 고태감을 즐기고자 하는 목적은 맞지만 분재를 완성해가는 과정들은 오히려 수목이 누려야 할 천수(天壽)를 온전히 갖게 하는 각고의 노력이 아닐까 생각되어집니다. 하나의 생명체가 유년기를 시작으로 청 장년기를 지나면서 노년의 원숙한 인품을 갖추는 노수거목(老樹巨木)의 자태를 음미함이 분재의 美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Indiana Pacers 흔히 수형(樹形)을 갖추는 일이란 상하 좌우 가지의 방향과 수를 조절함으로서 미적 형태를 만들어가는 것도 있지만 통풍과 햇빛이 온전히 받을 가지를 잘 보존함으로써 고사되는 가지를 줄이고 그 영양으로 근간줄기를 튼실히 보존하여 천수케 하고자하는 이유인 것입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산야의 수목들이 윗가지는 무성해지고 아래의 가지는 말라 쉽게 부러지고 넘어지는 것을 보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이치입니다. ray ban pas cher 다른 예를 보면 봄철 단풍나무 밑을 지나면 어린 묘목들이 수없이 자라나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장마철이 지나면 자연히 흔적 없이 사라지고 마는 모습을 종종 보게 됩니다. Air Jordan 7 Retro

  • New Balance 999 Uomo
  • 이것은 같은 종을 살지 못하게 하는 제초성분이 어미 단풍나무 뿌리에서 나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정도 자리에는 온전히 홀로 살아가는 것이 유리하다는 자연의 섭리와 같습니다. Adidas NMD Goedkoop New Balance 993 mujer 분재의 수형을 갖추는 이유도 이상화된 자연에 가깝게 만드는 노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didas gazelle męskie 더 거창히 웅변하면 “예술이란 자연을 모방하되 자연보다 더 자연스럽게 만들어 자연으로 돌려주는 일이다” 라는 예술론의 한 구절과 같은 이유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아마 이런 속성으로 분재 기원이 그토록 거슬러가는 올라가 옛 선비들의 생활 속에 더 깊이 자리한 연유인 것 같습니다. New Balance 997 mujer 중국 당시대 문헌들 속 분재 서술과 고려 말에 제작된 병풍의 매화와 대나무 그리고 소나무, 소위 삼우(三友) 분재의 모습에서 그 노송의 수격(樹格)이 꽤 높은 것을 볼 때 인위적으로 수형을 꾸미는 기술이 상당 수준에 이르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Maglie Detroit Pistons nike air max 90 hombre 가을은 수목들이 월동에 들어가는 시기로 분재인 들에게는 한가한 때이지만 흔히 접하는 애기사과, 피라칸사, 낙상홍 열매들은 갈수록 선명한 붉은 색으로 익어가고 은행나무는 노오란 잎을 떨구며 마삭줄이나 신단풍, 당단풍, 화살나무, 소사, 느티나무 등도 단풍이 가장 고울 때입니다. scarpe nike air force nere prezzo Canotte Denver Nuggets 계절이 가져다주는 자연의 경이를 한 해 한 해 온전히 느끼지 못하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변함없는 계절은 조금씩 우리에게 멀어져 가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분재는 세월과 함께하는 인고의 결과물이기 때문에 단 하나의 작품이라도 그 속에는 분재인의 일생 시간들이 녹아있다고 여겨집니다. adidas neo hombre 이런 분재를 감상하는 일은 그 분 덕에 자연의 장구한 세월을 눈앞에서 경험하게 되는 고마운 시간들이 되지 않을까요? 흔히 분재는 여성을 대하는 마음과도 같다고 말합니다. adidas pure boost online sale nike air max 1 bordowe 아름다울수록 욕심내는 사람이 많고 성의를 다한 관심과 정성으로 가꿀수록 아름다움은 더 해만 가며 제 눈에 안경이듯 세월이 갈수록 정은 깊어진다고 합니다.

    포스트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