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갈 작품 감상기

포스트 타이틀

연세제일내과의원 노현정 원장

샤갈의 마을에 내리는 눈 김춘수

샤갈의 마을에는 3월(三月)에 눈이 온다. 봄을 바라고 섰는 사나이의 관자놀이에 새로 돋은 정맥(靜脈)이 바르르 떤다. FREE 5.0 바르르 떠는 사나이의 관자놀이에 새로 돋은 정맥(靜脈)을 어루만지며 눈은 수천 수만의 날개를 달고 하늘에서 내려와 샤갈의 마을의 지붕과 굴뚝을 덮는다.

3월(三月)에 눈이 오면 샤갈의 마을의 쥐똥만한 겨울 열매들은 다시 올리브빛으로 물이 들고 밤에 아낙들은 그 해의 제일 아름다운 불을 아궁이에 지핀다.

<나와 마을>

너무나 유명한 김춘수님의 시(詩)로 마르크 샤갈 (Marc Chagall)의 <나와 마을>이라는 그림을 언어로 형상화한 시입니다. asics gel lyte 5 mujer blancas

  • AIR FOOTSCAPE
  • 요즘에 딱 어울리는 감각적인 시랍니다.

    샤갈의 대표작인 위 그림은 화가의 고향인 러시아 비테브스크라는 곳입니다. new balance m998 맨 위에 6채의 집들이 나란히 있는데, 그 중 두 채는 거꾸로 있지요. Landon Collins Giants Jerseys 그 밑의 농부로 보이는 남녀 한 쌍도 여자가 거꾸로 서있습니다.

  • Nike Air Max 90 Dames blauw
  • New Balance 446 mujer 좀 더 밑으로 내려오면 얼굴이 조각 조각난 염소와 초록색으로 칠해진 샤갈의 얼굴이 보이구요. Kanken Big Baratas Ray Ban nederland 맨 아래는 올리브 나무와 붉은 색의 대기가 동심원을 그리며 배치되어 있습니다.

    집, 사람, 염소 같은 생뚱맞은 조합에다 원근법을 비롯해 자연의 법칙을 깡그리 무시했구요, 색칠은 왜 그리 현란한지, 시골 무당이 굿판 벌리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샤갈의 그림은 회화가 표현할 수 있는 환상의 세계와 감각적인 색채 배합의 지존으로 평가 받는데요, 개인적으로도 우울할 때 샤갈의 그림을 보면 우울한 현실 세계를 벗어나는 듯한 후련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비테브스크 위에서>

    샤갈은 1887년 러시아 비테브스크의 유대인 마을에서 태어납니다. Teddy Bridgewater Louisville Football Jerseys asics gel pulse 7 damskie 여기저기로 쫓겨 다니던 유대인들이 밀리다 밀리다 정착하는 추운 마을이지요. 게다가 ‘게토’ 라고 해서 유대인들은 따로 정해진 구역에서만 살아야 했습니다.

    <농민의 삶>

    샤갈의 아버지는 청어를 나르던 노동자였습니다. Jordan 13 Sale Boston Celtics 지금으로 치면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생선을 나르는 중국 교포쯤 되구요, 당연히 집이 찢어지게 가난했지요. Todd Gurley UGA Jersey 하지만 엄마가 교육에 욕심이 많았는지 뇌물을 주고 불법적으로 비유대인이 다니는 학교에 샤갈을 입학시킵니다. adidas yeezy boost 750 hombre 하지만 그 곳에서 유대인이라 차별받고 하도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해서 샤갈은 앞으로 크면 러시아 말을 다 잊어버리겠다는 결심까지 하기도 합니다. New Balance 999 hombre adidas zx flux uomo prezzi 샤갈의 그림의 주가 되는 우울한 느낌의 붉은색, 푸른색, 초록색의 기본 색깔은 이때의 우울함이 반영된 것이라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air max pas cher 안습입니다. March Madness Jerseys Jordan 11 Pre-School ㅠ.ㅠ

    <푸른 서커스>

    당시 러시아의 유대인들은 정통 유대교가 아니고 하시디즘(Hasidism)이라는 분파였답니다. Maglie New Orleans Pelicans 금욕과 신비주의 경향이 있는 유대교의 교파로 유대인 내에서도 왕따를 당하는 막장 중의 막장 신세의 유대교였지요. nike air max bambini 하시디즘은 동물과 자연을 사랑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했고, 사람이 죄를 지으면 죽은 후 닭, 염소, 말 등의 동물로 영혼이 들어간다고 믿었답니다. Air Jordan 14 (XIV) 샤갈의 그림에 계속 등장하는 동물들과 신비주의적 경향은 여기서 비롯된 것이지요. Josh Brown 염소가 춤춘다고 욕하지 마세요.

    <바이올린>

    샤갈의 그림에 많이 등장하는 바이올린도 여기 저기 떠돌아다니는 유랑 신세의 유대인과 감수성을 나타내는 상징입니다.

    <꽃다발을 든 여인>

    샤갈은 우연히 회화에 대한 재능을 인정받아 열심히 공부했고 그 당시 예술의 성지인 파리로 무작정 떠납니다. nike air max goedkoop 하지만 가난한 아버지는 당연히 이해하지 못해 자주 다투었고, 20대 초반에 벨라 로젠벨트라는 평생의 연인을 만납니다.

    <도시위에서>

    얼마나 좋았으면 둘이 하늘을 나는 그림까지 그렸을까요?

    <산책>

    연인간의 즐거운 느낌을 이렇게도 표현했네요.

    <에펠탑에서의 결혼>

    샤갈과 벨라는 결국 결혼 했는데요, 피카소와 달리 샤갈은 벨라가 죽을 때 까지 그녀만 사랑합니다. 샤갈의 그림의 영감을 주는 여인 벨라는 샤갈의 그림에 매우 많이 등장합니다.

    <아담과 이브>

    파리에서 샤갈은 형상을 분할해서 표현하는 큐비즘(입체파)과 내용면에서 현실성을 초월한 초현실주의 경향에 노출됩니다.

  • Air Jordan 13 Homme
  • 그러나 정작 본인은 큐비즘과 초현실주의 어디에도 속하지 않는다고 했지요. adidas italia 마치 예수를 믿지 않는다면서 목사가 되겠다는 얘기처럼 아리송합니다. Adidas Zx 700 soldes 어쨌든 화가로서 점차 명성을 쌓아갑니다.

    <하얀 십자가>

    2차대전으로 나치의 유대인 탄압이 시작되자 샤갈은 미국으로 건너가고, 그 곳에서 대규모의 전시회를 가지며 최고의 화가로 떠오릅니다. 본인은 인생의 황금기를 맞지만 본인의 고향인 비테브스크의 유대인들은 나치에 의해 몰살당하고, 샤갈과 벨라는 대성통곡을 합니다.

    벨라는 미국에서 병사하고 샤갈은 전쟁 후 다시 프랑스로 돌아와 20년이상 연하의 여인과 재혼합니다. 100세 가까이 장수하며 피카소처럼 다작을 하였기 때문에 서구의 근현대 미술관에 샤갈의 그림이 몇 점씩은 꼭 있답니다. Nike Air Presto 혹시 앞으로 샤갈의 그림과 마주한다면 불행했던 그의 일생이 얼마나 아름답고 환상적인 그림으로 승화되었나를 생각하면서 보시면 감동이 배가될거라 믿습니다.

    지금 의료계는 봄을 기다리지만 아직은 차가운 눈이 내리는 샤갈의 마을과 같습니다.

    포스트 컨텐츠